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맥스 PC용 OS 공개

카테고리 없음

by 문성 2018. 7. 3. 21:02

본문

티맥스소프트와 티맥스데이터, 티맥스오에스 티맥스3사(사진. 티맥스)는 3일 오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티맥스데이 2018’을 개최해 티맥스OS’(사진. 티맥스)를 처음 공개했다.

 

 

베타 버전 이후 2년 만에 선보인 티맥스OS는 지난달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의 굿소프트웨어(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OS. 국산 PCOS로서는 최초의 1등급이다.

 

오피스 프로그램 티맥스오피스와 인터넷 브라우저 투게이트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티맥스OS는 호환 레이어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MS) 윈도 기반 프로그램도 별다른 수정이나 성능 저하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티맥스는 2009년 한국판 윈도로 불린 티맥스 윈도를 개발해 발표했지만 공식 출시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2016년 공개한 티맥스OS 베타 버전은 공개 시연 중 컴퓨터가 다운되기도 했다.

 

박학래 티맥스오에스 대표이사는 “MS 윈도 대체를 목표로 국산 OS를 개발해 왔는데, 최근 GS인증 획득으로 시장 진출이 수월해졌다우선 공공시장에 주력하고 내년 말 일반기업과 금융권 진출을 본격화한 뒤 개인용 OS도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티맥스 3사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구현할 수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 프로존(ProZone)’과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하이파이브 아키텍처'(Hi-5 Architecture)’도 선보였다.

 

 

티맥스는 이런 제품들을 하반기에는 고객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존 데이터센터를 구축하고, 오는 2021년 강원 춘천시에 클라우드 데이터센서를 만들어 MS와 아마존웹서비스 등 외국 기업이 차지한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존윤 티맥스소프트 글로벌 최고기술책임자(CTO)오늘 발표한 혁신적인 SW 기술을 토대로 꿈만 같은 1인당 GDP 8만불 시대를 앞당기는데 기여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