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SDS, 세계 스타크래프트 AI대회 우승

과기정통. ICT. 국방

by 문성 2018. 11. 18. 11:34

본문

삼성SDS18일 자사 인공지능(AI) 개발자 8명으로 구성한 'SAIDA'팀(사진.삼성SDS)이 캐나다에서 열린 'AIIDE 스타크래프트 AI 대회'에서 한국팀 최초로 우승했다고 밝혔다.

AIIDE(Artificial Intelligence & Interactive Digital Entertainment) 학회가 주최한 이 대회는 전 세계에서 출전한 AI (bot)3주간 리그전을 벌여 최고 승률을 올린 팀이 우승을 차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올해 대회에는 페이스북과 스탠퍼드대학 등 총 27개 팀이 참가했다.

삼성SDSSAIDA팀은 10월 말부터 이번 주까지 10개의 맵에서 진행된 2600회의 대전에서 2484106, 96%의 승률로 우승컵을 안았다.

SAIDA팀은 2017년 사내 알고리즘 경진대회에서 우승했고, 신기술·신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 씨드랩(XEED-LAB)에서 당선된 후 스타크래프트를 활용해 AI 기술 연구를 하고 있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이사(사진)"AIIDE 대회 우승은 삼성SDSAI 역량을 전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세계 최고 수준으로 인정받은 AI 기술로 다양한 고객의 업무 혁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