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2일 창덕궁에서 ‘창덕궁 비밀의 정원’ 행사

문화. 관광.게임

by 문성 2019. 5. 20. 09:37

본문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오는 22일 오후 4시 창덕궁에서 ‘2019 헬로, 미스터 케이!(Hello, Mr. K!) 창덕궁, 비밀의 정원행사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2015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헬로, 미스터 케이!’는 주한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고 전통과 현대의 융·복합 문화공연을 체험할 수 있게 하는 행사다.

 

올해 첫 프로그램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창덕궁에서 주한 외국대사와 1인 콘텐츠 창작자, 외국인 유학생 등 90여 명을 초청하여 진행한다.

 

창덕궁, 비밀의 정원은 봄날, 조선왕비의 탄신일을 맞이해 각국의 대신과 백성들이 궁 나들이를 하는 기획으로 꾸며진다. 참가자들은 부용지에서 연경당까지 아름다운 고궁을 산책하며 이동 경로에 따라 3부로 나누어진 공연을 75분간 감상한다.

 

또한, 왕과 세자 등 다양한 역할을 맡은 한복 모델들과 인사를 나누고, 궁중음악(대금, 정악) 연주와, 가객이 선물하는 시조 한 가락, 어머니의 탄신일을 축하하는 마음을 담은 세자의 궁중무용 등 조선왕실의 문화와 풍류를 생생하고 입체적으로 느낄 수 있다.

 

5월 창덕궁 행사에 이어 7월 연세대학교와 10월 충남대학교에서는 헬로, 미스터 케이!’ ·복합 콘서트가 열린다. 민요·판소리, 태권도 공연, 케이팝(K-pop) 춤 등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공연은 물론, 민요 함께 부르기, 한국 판소리 창법 따라 하기, 비보이공연 등 관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 작년에 이어 외국인 유학생으로 새롭게 구성된 케이팝(K-pop) 커버 댄스팀이 특별무대에 오른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