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인터넷체험관 개소

방송통신 . 개인정보위

by 문성 2019. 12. 19. 19:57

본문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은 19일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과학기술관에 대전 인터넷윤리체험관(사진. 방통위)을 개소했다고 밝혔다.

인터넷윤리체험관은 유아·청소년들이 인터넷윤리와 가까워질 수 있도록 재미있고 신나게 놀이와 체험을 할 수 있는 인터넷윤리 배움터다.

대전 인터넷윤리체험관은 소개-체험-다짐의 순서로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을 소개하는 아인세 소개존달려라! 인터넷세상 지킴이등 게임형 콘텐츠 2사이버폭력의 형태와 대처방안 등 사이버폭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인포메이션 월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을 직접 손으로 그려보는 내 손에서 피어나는 아인세다짐존 등으로 구성했으며 콘텐츠 체험을 통해 이용자가 건전한 인터넷윤리에 대해 생각하고, 스스로 올바른 인터넷 사용을 스스로 약속·다짐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날 개소식에는 대전 대성여자중학교의 한국인터넷드림단 40여 명과 지도교사가 참석하여 지역 학생들과 인터넷윤리 체험관 개소를 함께 축하하고 체험시설을 탐방하며 인터넷윤리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인터넷윤리체험관은 오늘 새로 개관한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을 포함, 한국잡월드(경기분당), 국립부산과학관, 국립광주과학관 등 총 4곳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전국 각지에서 체험관을 통해 인터넷윤리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2022년까지 체험관을 확대할 계획이다. , 언제·어디서나 인터넷윤리를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사이버 인터넷윤리 체험관을 구축할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