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승풍파랑...나를 바꾸면 성공 바람이 불어온다.

이현덕의 책마당

by 문성 2020. 1. 19. 07:22

본문

 

 

희노애락(喜怒哀樂)과 생노병사(生老病死). 삶의 필연이다. 누구도 건너뛸수 없는 과정이다.

 

이런 삶을 우리는 어떤 자세로 살아야 할까. 누구는 성공하고 어떤 사람은 고달픈 이유는 뭔가. 어떻게 해야 성공할 수 있을 까.

 

승풍파랑(乘風波浪)(사진)은 이런 질문에 답한다. 신간이 아니다. 지난 2014년 출간한 책이다. 나는 이 책을 지난해 말 중고서점에서 구입했다.

 

이 책은 성공한 사람이나 기업의 공통점은 건강한 영혼과 강한 신념의 소유자라고 단언한다. 마틴 루터 킹 목사는 당신에게 강한 신념이 있다면 당신을 무터뜨릴 사람은 없다고 했다.

 

새해를 시작하면서 사람들이 새 각오를 다지는 의미에서 한번 읽어 볼 만한 책이다.

오를 승. 바람 풍, 가를 파, 물결 랑. '거센 바람을 타고 거센 물결을 헤쳐나간다'라는 뜻이다.

 

부제는 나를 바꾸면 성공의 바람이 불어온다. 스스로를 단단하게 만들어 난관을 대비하고 물리치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는 얘기다.

 

이 책은 낙관, 도전, 열정, 목표, 집중, 시간관리, 혁신, 자기관리 등 성공의 키워드를 제공한다.

 

성공하기 위해선 뼛속까지 낙관주의자가 돼야 한다 도전하고 또 도전하라 열정은 또 하나의 능력이다 목표, 기적을 만드는 첫 단추 집중하면 방법이 보인다 시간관리가 효율의 차이를 만든다 생각의 틀을 깨야 성공한다 나를 바꿔야 세상이 변한다는 게 저자의 지론이다.

 

내용은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다. 무슨 일이건 바로 지금 시작하라. 내일로 미루지 마라.

 

가오위엔 지음. 송은진 옮김. 북로그컴퍼니 펴냄. 22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