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행안부, 디지털 기반 지역 현장문제 해결 과제 3월 1일까지 공모

행정. 전자정부. 지방

by 문성 2021. 1. 24. 16:40

본문

행정안전부는 한국지역정보개발원과 함께 ‘2021 주민참여 디지털 기반 지역사회 현장문제 해결 공모과제(사진. 행안부)31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디지털 지역혁신이란, 디지털·과학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협력하여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활동으로, 지역주민과 민간기업이 직접 참여하고 협업함으로써 생활 현장 중심의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창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공모에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지역문제 해결에 관심 있는 민간기업·단체라면 누구나 사업계획을 마련해 참여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지역격차 완화시민안전 확보’ 2개 분야다.

지역격차 완화분야에는 누구나 접근·활용 가능한 지역사회 스마트서비스와 정보기반을 제공해 지역 내, 지역 간 격차 완화에 도움을 주는 과제를 제출해야 한다.

시민안전 확보분야에는 노인, 아동, 장애인, 여성 등 생활안전 관련 취약계층을 포함해 시민들이 경험하는 안전 위협요인을 제거해여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과제를 제출하면 된다.

행안부는 과제심의위원회 등의 심사를 거쳐 12개 내외를 최종과제로 선정하고, 지역문제 해결방안을 실행할 수 있도록 과제별 실행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와 관련한 일정, 분야별 과제실행비 지급 규모, 전문가 지원 등 세부내용은 지역혁신온라인플랫폼(www.happychange.kr)과 한국지역정보개발원(www.klid.or.kr) 홈페이지에서 공모안내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