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 천체투영관 대축제 개최...12월 8일 데니스홍 강연

과기정통. ICT. 국방

by 문성 2018. 11. 30. 11:22

본문

국립과천과학관은 돔 영화와 극장 영화를 함께 감상하는 천체투영관 대축제121일부터 23일까지 주말마다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천체투영관은지름 25m 반구 형태의 돔 스크린을 갖춘 영상 관람 시설로, 최근 국내 최고 8K급 해상도의 디지털 투영기로 교체한바 있다.

이 기간 중 돔 전용 영화로는 최근 국내외에서 제작된 작품들로 지구, 우주, 음악, 마술 등을 주제로 총 14편을 만나볼 수 있다. 영화는 스타워즈”, “아이언맨”, “라이온킹등 전 연령층에서 꾸준히 사랑받아온 영화다. 천체투영관 돔 스크린은 곡면으로 돼 있어 원근감, 입체감이 뛰어나다. 천문 우주 과학을 주제로 하는 마술쇼, 영화에 관련된 전문가 토크쇼, 영상과 음악을 융합한 디제이 뮤직쇼와 야외에서 공개천체관측회도 열린다.

이 대축제에는 스타워즈 캐릭터 실물 모형과 로봇, 우주선 모형 등이 전시된다. 레고로 스타워즈 우주선, 로켓, 우주기지도 직접 조립해 볼 수 있다.

특히 128() 야간에는스타워즈 영화 속 캐릭터로 분장한 팬 커뮤니티 퍼포먼스를 연다. 또 세계적인 로봇공학자 데니스 홍 교수(.사진.캘리포니아 대학교)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대축제 관람예약은 국립과천과학관 누리집 (www.sciencecenter.go.kr)에서 하면 된다. 대부분 무료이나 일부 공연 및 체험은 유료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