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올해를 빛 낸 ‘2018 한국관광의 별’ 은?

문화. 관광.게임

by 문성 2018. 12. 11. 13:10

본문

2018년을 빛낸 한국관광의 별이 뽑혔다. 관광매력물과 관광연계시설, 관광정보, 관광기여자 4개분야 10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 시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11일 오후 3시 인천에 있는 경원재 앰배서더 아리랑홀에서 ‘2018 한국관광의 별 시상식을 개최했다.

<2018 한국관광의 별 선정 결과>

분 야

부 문

수 상 자

관광

매력물

자연자원

울릉도 & 독도

문화자원

고성 비무장지대(DMZ)

전통자원

진도 토요민속여행 (공연)

열린자원

보성 제암산 자연휴양림

관광

연계시설

숙박

공주 한옥마을

음식

대구 안지랑곱창골목 & 앞산카페거리

시장

광주 대인예술시장

관광정보

정보

비짓 서울 (Visit Seoul)

관광

기여자

지자체

여수시

공로자

박서준 (배우)

관광매려물 분야에서 자연자원 부문에서는 울릉도와 독도를 선정했다. 천혜의 자연경관뿐 아니라 역사적인 의미까지 두루 갖춘 곳으로, 우리나라 대표 관광명소를 선정하는 한국관광의 별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았다. 문화자원 부문은 고성 비무장지대(DMZ)가 차지했다. 금강산과 설악산을 잇는 중심지로 금강산 육로 관광이 실현된 역사적인 장소이다. 청정한 동해바다와 통일전망대를 모두 만날 수 있다. 전통자원 부문에서는 진도 군립민속예술단의 진도 토요민속여행, 열린자원 부문에서는 보성 제암산 자연휴양림을 선정했다.

관광연계시설에서 한국 전통 체험요소가 가미된 숙박시설을 선정하는 숙박 부문에서는 전통문화 체험시설을 갖춘 공주 한옥마을, 한식(퓨전 포함) 등 먹거리 분야의 관광매력도 제고에 기여한 음식 테마거리를 선정하는 음식 부문에서는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서 맛집과 야경 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는 대구 안지랑곱창골목&앞산카페거리가 영예를 차지했다. 전통시장, 야시장 등 관광매력도가 높은 시장을 선정하는 쇼핑 부문에서는 예술과 시장이 만나 문화예술시장으로 거듭난 광주 대인예술시장이 선정됐다.

여행의 동기를 북돋거나 여행 관련 정보와 편의를 제공하는 정보 부문에서는 서울의 관광정보를 생생하게 제공하는 서울관광재단의 비지트 서울(Visit Seoul)’, 한국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지자체 부문에서는 지역관광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노력한 결과, 3년 연속 관광객 연 1300만 명을 유치하고 있는 여수시, 공로자 부문에서는 예능 프로그램 <윤식당2>와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를 통해 한국을 널리 알리고 한국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한 한류배우 박서준씨가 각각 뽑혔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