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과기정통부, 1인 미디어 창작자 양성 지원센터 설치

과기정통. ICT. 국방

by 문성 2019. 10. 29. 19:53

본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9일 한국전파진흥협회에 1인 미디어 전주기 지원 전담기구인 ‘1인 미디어 창작자 양성 지원센터를 설치하고,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빛마루 방송지원센터 내 ‘1인 미디어 팩토리개소식을 개최했다.

1인 미디어 창작자 양성 지원센터는 1인 미디어 산업 활성화 지원사업의 추진을 위한 기구로 1인 미디어 창작자들에게 국내·1인 미디어 산업의 동향을 전달하고 정부의 지원정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과기정통부는 1인 미디어 창작자 양성 지원센터를 통해 콘텐츠 제작지원과 전문교육멘토링 등으로 역량 있는 신예 창작자를 발굴·육성하고, 사업화 및 유통지원, 해외진출까지 단계별 지원 정책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내년부터는 거점 지역별 콘텐츠 공모전을 열어 1인 미디어 창작자 발굴 규모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날 과기정통부는 일산 빛마루 방송지원센터 내에 ‘1인 미디어 팩토리를 구축하고, 1인 미디어 창작자들에게 촬영·편집공간과 공용 사무공간으로 제공한다.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의 소형 스튜디오와 편집실 등 일부를 개방해, 1인 미디어 콘텐츠를 촬영하고 편집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제공한다.

빛마루 방송지원센터 홈페이지(www.bitmaru.kr)의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이메일로 신청하면 누구나 1인 미디어 팩토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1인 미디어 창작자 양성 지원센터 관련 세부사항은 한국전파진흥협회(renes2@rapa.or.kr, 02-317-6067), 1인 미디어 팩토리 사용관련 세부사항은 빛마루 방송지원센터(ksygo@kca.kr, 031-8073-0206)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