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블록체인학회 2대 회장에 박수용 교수

사람들

by 문성 2018. 12. 27. 17:08

본문

한국블록체인학회는 최근 총회를 열고 2대 회장에 박수용 서강대 컴퓨터공학과 교수(사진. 전자신문)를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16년 학회 창립 이후 현재까지 초대 회장을 맡아온 인호 고려대 컴퓨터학과 교수는 명예회장으로 추대했다.

 신임 회장은 서강대 컴퓨터공학 학사, 플로리다주립대 컴퓨터정보과학 석사, 조지메이슨대 SW공학 박사를 취득했다. 서강대 교수로 정보통신대학원 원장,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전문위원, SW정책연구회 운영위원장, 2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을  역임했고 서강대 지능형 블록체인 연구센터장을 맡고 있다.

박 회장은 혼란스런 지금의 블록체인 분야가 장차 우리나라를 이끌 성장동력으로 확고히 자리 매김 하기 위해서 표준화와 난립되어 있는 관련 단체들의 대통합 내지는 연정이 필요하다며 단합된 모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학회는 지난 20일 열린 총회에서 7대 집중 현안 과제를 선정했다. 주요 내용은 대학에서의 블록체인 강좌 개설을 위한 표준 강의안 개발 및 강좌 개설 지원 논문지 발간 국제적 학술 교류 연계 블록체인 기술 교육을 통한 기술 확산 타 학회와의 연계 및 교류 블록체인 전문인력 양성 지원 등이다.

또 현재 가상화폐암호화폐등 블록체인의 핵심 역량을 정확히 표현하지 못하는 용어를 디지털 자산으로 정의하는 방향으로 용어 표준화를 추진하고, 기술인력 양성과 블록체인 자격 인증 제도 도입 등도 준비할 계획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