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텔레콤, AI 명상서비스 ‘누구 마음보기’ ...41종 콘덴츠 무료 제공

기업

by 문성 2020. 3. 19. 10:37

본문

 

SK텔레콤이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NUGU)’ 전용 명상 서비스 누구 마음보기’(사진. SKT)19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누구 마음보기는 당초 SK텔레콤 사내 구성원의 행복을 위한 마음 챙김(Mindfulness)’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했으나, 회사는 코로나19 상황을 맞아 모든 일반 고객에게 오픈하기로 결정하고 최근 서비스 개발을 완료했다.

 

AI 스피커 누구는 비대면 감성 서비스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부터 긴급 호출, 치매 예방 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인공지능 서비스의 사회적가치 실현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누구 월 이용자 수는 약 700만에 이른다.

 

누구 마음보기는 총 41종의 명상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아침과 저녁 명상 2, 호흡명상 20, 자애명상 11종 등으로 구성했다.

 

이용자가 AI 스피커 누구에 대고 아리아~ 마음보기에서 힐링 명상 들려줘” “아리아~ 마음보기에서 5분 명상 들려줘라는 식으로 말하면, 누구가 카테고리별 또는 시간별로 5~15분 분량의 명상 콘텐츠를 자동으로 추천해 들려준다.

 

누구 마음보기에는 코로나19 관련 명상 콘텐츠 8종도 포함했다. 마보가 서울의료원과 협업해 격리 환자와 의료진들을 위해 별도 제작한 콘텐츠들이다. 이 콘텐츠는 서울의료원은 물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코로나19 확진자와 자가격리자의 심리 안정을 위해 배포하고 있는 개별 QR코드에서도 무료로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사내 구성원들에게도 누구 마음보기를 활용한 마음 챙김프로그램을 별도로 시행할 예정이다. 구성원의 행복을 위해 정서진단, 오프라인 강좌 등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