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존경받는 기업의 조건…'세계기업가정신주간' 개막

중기.스타트업

by 문성 2018. 11. 12. 10:26

본문

'세계기업가정신 주간'(GEW)을 맞아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2018 세계기업가정신 주간행사'(GEW KOREA 2018)12일 오존 10시 서울 용산구 서울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막을 올렸다.

13일까지 12일간 열리는 이번 행사는 미국 카우프만재단 후원으로 매년 11월 셋째주 세계 각국이 동시에 개최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가정신 확산교류 행사다.

첫날 개막식에는 홍종학 중기부 장관, 황철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 등 국내외 인사 450여 명이 참석했다.

홍 장관이 올 한해 기업가정신 확산에 기여한 공이 큰 청년기업가 등에게 시상하고 로사 전 영국 아일랜드대 석좌교수가 '존경받는 기업의 조건-기업가정신을 회복하라'를 주제로 기조강연 및 토크쇼를 진행한다.

오후에는 재단과 한-아세안센터, 서울시,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한-아세안 청년혁신포럼을 개최한다.

아시아 청년들의 글로벌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해 한-아세안 11개국 청년들이 모여 영이노베이터스 토크, 스타트업 아이디어 피칭, 시상식 및 네트워킹의 시간을 가진다.

또 기업가정신 관련 교육행사로서 우수교육 성과보고회, 교육전문가 컨소시엄 회의가 열린다.

13일에는 '글로벌 스타트업 경진대회', '기업가정신 가족캠프', 'GEM 아시아 기업가정신 콘퍼런스'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전개한다.

'GEW KOREA 2018'은 크게 개막식, -아세안 청년혁신포럼, 글로벌 스타트업 경진대회(겟인더링 2018), 글로벌 콘퍼런스, 교육행사, 체험형 기획행사, 부대행사로 구성된다.

올해는 전 세계 170개국에서 35천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한국은 2014년 첫 개최 후 5회째를 맞이했다.

'존경받는 기업, 실천하는 기업가정신'이라는 주제 아래 세계 20여개국의 혁신가, 석학들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도전과 열정, 창의와 혁신의 기업가정신 회복을 통한 한국경제의 도약과 발전 및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가들의 역할과 책임을 논의한다.

이번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www.gewkorea.org) 또는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02-2156-2287, 2289)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