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게임. 소방분야 마이스터고 2020 신입생 모집

문화. 관광.게임

by 문성 2018. 11. 25. 11:36

본문

국내 처음으로 게임 콘텐츠와 소방 분야 마이스터고가 2020년 개교한다.

교육부는 경기글로벌통상고(경기)를 게임 콘텐츠 분야 마이스터고로, 영월공업고(강원.사진)를 소방 분야 마이스터고로 전환하고 2020학년도부터 해당 분야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마이스터고는 산업 수요에 맞춰 학생들을 가르치는 고등학교다. 이에 따라 마이스터고는 이번에 문을 여는 2곳과 개교 준비 중인 2곳을 포함해 전국에 51개교가 있다.

경기글로벌통상고는 게임콘텐츠산업 주무 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지원을 바탕으로 게임 개발인력을 양성한다. 문체부는 산업체 강사 파견과 산학협력위원회 구성·운영을 맡는다. 경기도는 기숙사 증축과 개교 준비를, 안양시는 교재개발과 교원연수·학교시설 리모델링지원을 담당한다.마이스터고 최초로 학교의 유휴 공간을 구조 변경해 게임 기업을 유치하는 산학협력을 시도할 계획이다.

영월공업고는 설계·시공·공사·감리·안전 등 소방분야 융합형 전문 인재를 키울 계획이다. 강원도가 교육과정 개발과 기자재·시설확충을 담당하고 소방청이 교재 개발, 실습 기자재·소프트웨어(SW) 지원을 맡는다.

최근 소방산업 전반에에서 기술혁신 기반 재난대응이 중요한 이슈로 대두함에 따라 기술 인력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2016년부터 소방공무원 응시연령도 21세 이상에서 18세 이상으로 하향 조정돼 소방관련 기업뿐 아니라 공직으로도 진출할 수 있다고 교육부는 설명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