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50억 규모 공공기관 드론맞춤형 개발지원

과기정통. ICT. 국방

by 문성 2019. 4. 18. 17:45

본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8일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조달청 등과 함께 19일부터 521일까지 공공혁신조달 연계 무인이동체 및 SW 플랫폼 개발사업의 신규과제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2019년에는 50억원 규모의 7개 과제를 진행한다.

 

정부는 공공임무용 무인이동체 성능의 시험평가를 지원하고, 시스템 개발 및 운용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 각 과제의 성과물이 공공혁신조달로 연계될 수 있도록 사업을 총괄 관리하고, 공공임무용 무인이동체의 설계적합성, 기본성능, 임무 성능, 환경 적합성 등을 위한 시험평가체계 개발을 지원한다.

 

또 공공임무용 무인이동체의 임무 소프트웨어 개발도구 및 운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이를 관련 개발기업 및 공공기관 드론 운용자에게 보급한다.

 

이와 함께 하천 조사감시 및 철도 시설물 점검을 위한 무인 이동체를 개발한다. 하상 측정을 위한 수심 라이다(LiDAR) 탑재체 및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하천 물리량 실시간 분석·예측 기술 개발 등 하천조사 전문 드론 플랫폼 개발을 돕는다.

 

과기정토우는 오는 26일 오후 2시 안양시 관양동에 위치한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에서 무인이동체 관련 기업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업공고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과기정통부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공혁신조달 연계 무인이동체 및 SW플랫폼 개발사업신규과제 공모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