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 대통령, 과기혁신본부장에 김성수 화학연 원장 임명

청와대. 총리실

by 문성 2019. 5. 23. 18:09

본문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에는 김성수 한국화학연구원장(사진)을 임명했다.

 

또 외교부 1차관에 주()일본대사관 공사참사관을 지낸 조세영 국립외교원장, 통일부부 차관에는 통일부 기획조정실장을 지낸 서호 국가안보실 통일정책비서관, 국방부 차관에는 행시 출신의 박재민 국방부 전력자원관리실장,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에는 김계조 행안부 재난관리실장을 발탁했다.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에는 손병두 금융위 사무처장, 국토교통부 2차관에는 김경욱 국토부 기획조정실장,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에는 이재욱 농식품부 기획조정실장, 보건복지부 차관에는 김강립 복지부 기획조정실장을 각각 승진 임명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인사 발표후 "경력을 보면 알겠지만 내부 인사들이 많이 발탁됐다""문재인 정부가 가진 국정과제를 정확하게 알고 있고, 실현할 적임자라 판단했다"고 했다.

 

김성수 신임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1961년생으로 대일고, 서울대학교 화학교육과를 졸업했다. 이후 KAIST에서 화학 박사학위를 받고, 미국 하버드대학교에서 박사후 연구원을 이수했다.

 

그는 20181월부터 최근까지 제15대 원장직을 수행했다. 한국화학연구원과는 1990년부터 인연을 맺고 화학연 산하 한국화합물은행장, 신약연구종합지원센터장, 생명화학연구단장, 선임연구본부장 등을 거쳐 20181월부터 제15대 원장으로 일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