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행안부, 5월 7일까지 ‘디지털정부 혁신 아이디오’ 공모

행정. 전자정부. 지방

by 문성 2020. 3. 30. 10:14

본문

 

행정안전부는 한국정보화진흥원과 공동으로 디지털 정부혁신을 위한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사진. 행안부)을 이달 30일부터 57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에는 국민 개인과 기업이 모두 응모할 수 있다. 일반국민 부문에서는 국민에게 필요한 선제적·맞춤형 서비스,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 서비스 등 국민의 정책 참여와 정부 행정처리 방식 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아이디어를 제안받는다. 이 부문은 우리나라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민간기업 부문에서는 기업이 자사의 기술·플랫폼을 활용해 기획·서비스할 수 있는 혁신적인 공공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안받는다. 이 부문은 민간 기업이면 모두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행안부(mois.go.kr), 한국정보화진흥원(nia.or.kr) 또는 한국SW산업협회(www.sw.or.kr),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itsa.or.kr) 등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도 있는 논의와 발표평가를 거쳐 심사하며, 시상은 624일 제3회 전자정부의 날에 거행한다.

 

대통령상 1, 국무총리상 1, 행정안전부장관상 6, 8건을 선정해, 상장과 총 650만원의 상금을 준다.

 

일반국민 부문 입상작에 대해서는 세부검토를 거쳐 디지털 정부혁신을 위한 정책수립 등에 활용하며, 민간기업 부문 입상작에 대해 필요한 경우에는 관계부처와 협의해 시제품 제작 및 창업지원, 조달 등록을 통한 판로개척 등을 추진한다.

 

향후 시행 예정인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 제도 등에 따라 우선적으로 정부가 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