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T, 400명 신입 채용… 9월 7일부터 서류접수 시작

기업

by 문성 2020. 8. 31. 15:53

본문

KT가 오는 9월 신입사원 채용을 위한 인턴십 모집(사진. KT)을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전체 채용 규모는 연초 계획을 그대로 유지한 400명 안팎으로, 수시채용과 인턴십 채용을 모두 합친 것이다.

서류 접수는 97일부터 시작한다. 모집분야는 마케팅&세일즈(Sales) 네트워크 IT R&D 4개 분야다. KT 그룹사 역시 각 사별 계획에 따라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 코로나19가 전국으로 확산된 가운데 진행되는 만큼, KT는 지원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언택트 채용을 시행할 방침이다. 지금까지는 광화문 본사에서 모든 채용 관련 행사를 집중 시행했으나, 이번에는 전국의 지역본부 단위로 채용을 분산 시행하여 지원자 간 접촉을 최소화한다. 새롭게 도입한 온라인 기반의 인적성검사와 화상면접으로 전형과정 전반에 언택트를 도입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채용의 또 다른 특징은 인턴제 전면 시행이다. 기존 수도권에 한정하여 네트워크와 IT 기술분야 중심으로 운영하던 ‘4차산업아카데미인턴십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마케팅&세일즈(Sales) 분야까지 적용하여 실무형 인재를 채용하기로 했다. 인턴제 전국 시행을 통해 각 지역에 뿌리를 둔 인재들의 채용 기회를 확대하고 향후 이들을 지역 전문가로 양성하겠다는 목표다.

KT는 지난 7월 시행한 이노비즈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KT의 인턴십 수료자 중 희망자에 대해서는 기술혁신형 성장기업으로의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KT 채용 홈페이지(recruit.kt.com)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