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현대차, 4세대 투싼 세계 최초 공개...이달 16일부터 사전 계약

기업

by 문성 2020. 9. 15. 19:49

본문

 현대자동차가 15일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신형 투싼(사진. 현대자동차)을 공개했다.

신형 투싼은 20153세대 출시 이후 5년 만에 재탄생한 4세대 모델로 기술 혁신을 통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3세대 플랫폼으로 넓어진 공간은 물론, 향상된 주행 안정성과 안전도 신규 파워트레인 적용으로 강력해진 동력성능과 연비 효율 쾌적한 감성 공조 시스템 및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사양 등이 조화를 이루며 차급을 뛰어넘는 상품성을 갖췄다.

가격은 가솔린 2,435~3,155만원, 디젤 2,626~3,346만원(개별소비세 3.5% 기준)이다.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10월 공개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이달 16일부터 신형 투싼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사전 계약자 중 추첨을 통해 투싼 광고 속 테마 공간(영화관, 만화방, 오피스, 요가룸, DJ)과 동일하게 연출을 할 수 있는 소품을 제공하고 사전 계약자 전원에게는 출고 후 3개월 이내 3,000/5,000/7,000이상 주행 시 주행거리 구간별 정비 쿠폰도 증정할 계획이다.

신형투싼 전면부는 정교하게 세공된 보석처럼 빛의 변화에 따라 입체적으로 반짝이는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을 적용했다. 특히, 시동을 켜면 주간주행등으로 점등되는 파라메트릭 쥬얼 히든 램프를 탑재해 강렬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측면은 늘어난 길이와 휠베이스, 짧은 전방 오버행을 통해 역동적인 비율을 구현했다. 날렵한 캐릭터 라인과 펜더의 양감, 각진 휠 아치 등으로 감각적인 차체를 완성했다.

후면부는 후미등을 감싸고 있는 검정 테두리 위에 파라메트릭 히든 램프를 장착해 차별화된 이미지를 보여준다. 외장 색상은 쉬머링 실버, 타이탄 그레이, 크림슨 레드, 아마존 그레이, 팬텀 블랙, 화이트 크림의 6종을 제공한다.

실내는 10.25인치 개방형 계기판과 대시보드 아래로 위치를 내린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풀터치 방식의 센터페시아, 전자식 변속버튼(SBW) 등이 특징이다. 센터페시아 양 옆에서 송풍구, 대시보드, 뒷좌석 도어트림까지 이어지는 은빛 장식은 공간을 확장하는 듯한 시각적 효과를 준다. 내장 색상은 블랙, 인디고, 브라운, 그레이 중 선택 가능하다.

현대차는 신형 투싼에 3세대 플랫폼을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강화했다. 차체(4,630)150길어졌으며 휠베이스(2,755)85늘어났다. 뒷좌석 레그룸은 80확장한 1,050. 뒷좌석은 접어서 밑으로 수납하는 폴드&다이브 기능을 활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편의품목은 감성 공조 시스템을 회사 최초로 제공한다.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공기 청정 모드를 작동시켜 차내 공기를 정화하고 버튼 하나로 은은한 바람을 제공하고 일정하게 실내 온도를 유지해 쾌적한 실내 공간을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시동을 끄고 일정 시간 후 블로워를 작동시켜 에어컨 내 남은 응축수를 저감해 냄새 발생을 억제하는 기능도 담았다. 온도 설정 시 하나의 명령어로 공조, 시트, 스티어링 휠을 동시에 제어할 수 있는 음성인식 복합 제어 기능과 현대 디지털 키, 현대 카페이, 카투홈 등의 커넥티드 카 서비스도 지원한다.

목적지까지의 경로를 스마트폰 앱에서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으로 안내 받을 수 있는 최종 목적지 안내, 스마트폰에서 목적지 설정을 해 놓으면 교통상황을 고려해 출발시간을 미리 알려주는 캘린더 연동, 목적지 자동 추천, 발레모드,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등도 준비했다.

동력계는 1.6가솔린 터보 및 하이브리드, 2.0디젤의 세 가지다. 1.6가솔린 터보는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7.0·m를 발휘한다. 연료 효율은 12.5/(복합)를 인증 받았다. 하이브리드는 1.6터보 엔진에 모터를 결합했다. 시스템 성능은 최고 230마력이며 효율은 16.2/. 디젤은 최고 186마력, 최대 42.5·m를 낸다. 효율은 14.8/.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를 기본 제공한다.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후측방 모니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등을 추가할 수도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