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 세계 삼성 TV 매장에서 방탄소년단 ‘Dynamite’ 만난다

기업

by 문성 2020. 10. 8. 14:35

본문

삼성전자가 8일 한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삼성 TV가 전시된 매장에서 방탄소년단의 ‘Dynamite’ 뮤직비디오(사진. 삼성전자)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Dynamite’는 한국 아티스트로서는 최초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100’ 1위를 차지한 곡이다.

이 뮤직비디오는 활기차고 싱그러운 곡 분위기에 맞게 다채로운 색감, 레트로 콘셉트의 패션과 소품 등을 통해 시선을 사로잡는 영상미를 구현했다.

Dynamite 뮤직비디오는 821일 유튜브에 공개된 지 하루 만에 1100뷰를 기록했고, 지난 95일에는 단숨에 3억뷰를 돌파해 808시 현재 약 45천만뷰를 기록했다.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사는 이 뮤직비디오를 지난 91(현지 시간)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가운데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3개 부문에서 기네스북에 공식 등재했다.

삼성전자는 작년까지 14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에서 1위를 달성했으며, 올해도 QLED TV와 초대형 TV를 앞세워 15년 연속 1위를 수성할 것으로 전망한다.

올해 상반기 기준 삼성전자는 글로벌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31.3%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 같은 점유율은 2위에서 4위 업체까지 3개 업체의 점유율 합과 비슷한 수치이다.

75인치 이상 초대형 TV의 경우 금액 기준 50.3%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초대형 TV 시장에서도 압도적인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