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립과천과학관, 27일부터 ‘기후 위기 기획전’ 개최

과기정통. ICT. 국방

by 문성 2020. 10. 25. 15:12

본문

국립과천과학관은 이달 27일부터 1231일까지 기후 위기의 심각성, 온실 가스 및 지구 온난화를 막기 위한 생활 속 실천 방법 등을 소개하는 기후 위기, 당장 행동하라기획전(사진. 과천과학관)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는 신재생 태양광 에너지와 풍력 에너지의 과학 원리를 이해하는 작동형 전시물뿐만 아니라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대기 중 이산화탄소 양을 줄이는 관객참여형(인터렉티브) 체험 영상을 설치해 관람객은 가스 수집기를 사용하여 대기 중의 탄소 가스를 빨아들인 후 지하에 묻는 탄소 가스를 빨아 들여라영상 체험으로 마이너스 에미션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

나의 멸종도감코너에는 지구 온난화가 우리나라에 서식하는 생물의 군집 크기와 활동 등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 한반도의 기후 변화 예측에 유용한 환경부 지정 기후변화 생물지표종 표본도 전시한다.

체온 조절 시스템이 없어 다른 생물에 비해 기후변화 영향을 상대적으로 크게 받는 나비류와 우리나라에만 서식하는 한국고유종 어류 등을 탐구하면서 지구 온난화가 생물의 서식과 멸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 자녀와 이야기해보는 의미 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관람객이 전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전시를 만들어가는 시민 참여형 전시공간도 마련하였다.

기획전 관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과천과학관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