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출시

기업

by 문성 2021. 1. 24. 12:26

본문

삼성전자는 가구 같은 디자인으로 인기가 높은 무풍갤러리신제품을 24, ‘비스포크(BESPOKE)’ 디자인을 적용한 무풍클래식신제품을 25일 각각 출시한다고 밝혔다.

무풍갤러리의 출고가(설치비 포함)는 냉방면적(56.9~81.8)에 따라 307~654만원(단품 기준)이며, 비스포크 무풍클래식은 냉방면적(56.9~62.6 )에 따라 247~307만원(단품 기준)이다.

2021년형 무풍에어컨 중 가장 먼저 출시하는 무풍갤러리에 새로운 디자인과 인공지능(AI) 기반 위생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무풍갤러리는 전면부에 ‘V’자 형태의 격자 무늬가 돋보이는 쉐브론 메탈 아트 패널을 도입했다. 이 패널은 쉐브론 다크쉐브론 라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조해 준다.

또한 소비자가 손쉽게 교체해 다양한 인테리어 효과를 연출할 수 있는 제품 하단부 아트 패널에는 트러플 브라운을 추가해 총 10종의 색상을 제공한다.

무풍갤러리는 직바람을 없애고 소비전력을 줄여주는 무풍냉방뿐 아니라, 서큘레이터 팬을 활용해 사각지대 없이 급속 냉방을 구현하는 하이패스 서큘 냉방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AI 기술로 알아서 제품을 간편하게 관리해주는 이지케어 AI(Easy Care AI)’ 기능과 필요시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제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이지케어 셀프(Easy Care Self)’ 기능도 탑재했다.

이지케어 AI에어컨 내부 습도를 감지해 사용자 니즈에 맞게 건조 옵션을 제공하는 맞춤 건조열교환기에 영하 20()의 아이스캡슐을 만들어 표면에 붙은 오염물을 얼린 뒤 해동해 기기 외부로 배출해 주는 워시클린고장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자동으로 모터, 센서, 실내외기, 냉매 등에 대한 상태를 진단해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AI 진단기능으로 구성한다.

이지케어 셀프는 소비자가 직접 제품 내부를 관리할 수 있도록 전면 패널과 내부 팬을 손쉽게 여닫을 수 있는 이지오픈 패널’, ‘이지오픈 팬구조 필터를 분리해 물로 씻을 수 있는 필터 안심 물세척등으로 구성한다.

2021년형 무풍갤러리에는 PM1.0 필터와 e-HEPA 필터를 활용해 유해 세균(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99% 이상] 살균하고 바이러스를 99% 이상[3] 없애 주는 청정안심필터시스템도 적용했다.

무풍갤러리는 빅스비와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통한 다양한 AI 기능도 적용했다.

스마트폰의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집에 도착하기 전에 청정과 냉방을 미리 가동해 주는 웰컴케어에어컨 동작 후 환기가 필요한 시점을 알려주는 환기 알람Wi-Fi에 연결하지 않아도 음성 명령을 수행할 수 있는 온 디바이스 빅스비(On Device Bixby)’ 에어컨의 스피커를 통해 팟캐스트 감상이 가능한 빅스비 스트리밍등을 탑재했다.

25일부터 판매하는 비스포크 무풍클래식은 비스포크 가전에 도입해 인기를 얻었던 5가지 색상을 바람문 패널에 적용한다.

비스포크 무풍클래식 역시 AI 기술로 제품을 자동 관리해주는 이지케어 AI 기능과 직접 물세척이 가능한 필터를 적용해 꼼꼼한 위생관리가 가능하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