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407억 규모 ‘인공지능 융합 분야 신규과제’ 공모

카테고리 없음

by 문성 2021. 2. 2. 14:16

본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인공지능 융합 프로젝트(AI+X)를 비롯한 ‘21년도 인공지능 융합 분야 신규과제공모를 3일부터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는 신규과제 18(407억원 규모), 컨소시엄 24개를 선정할 예정이다. 신규과제 수행 컨소시엄은 공모 이후 적합성 검토, 서면평가, 발표평가 등을 거쳐 최종 선정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과 기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홈페이지(www.msit.go.kr)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nipa.kr)를 통해 자세한 공고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우선, 경제적 파급효과와 국민 체감도가 높은 의료영상 판독. 진료 등 7개 분야에서 데이터의 안전한 학습과 알고리즘 개발과 현장 활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신규과제 11(277억원)를 공모·선정한다.

또한, 민간의 인공지능 서비스 확산 지원, 인공지능 실증 환경 구축 사업에서도 7개 신규과제(130억원)를 추가 선정하여 지원한다.

지난해 추경 사업으로 착수한 인공지능 융합프로젝트(AI+X)는 그간 활용이 어려웠던 의료·통관 분야 등에서 50만건 이상의 데이터를 제공하여, 56개 기업/기관이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개발 중이다.

또한, 교통·금융 등 27개 민간 서비스 현장에서 인공지능 활용 확산을 시범 적용 중이며, 사업 참여를 통해 확보한 인공지능 기술력을 사업화하는 성과도 창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