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T-순천향대, 국내 첫 ‘메타버스’ 입학식

기업

by 문성 2021. 3. 2. 10:23

본문

SK텔레콤은 순천향대학교와 협력해 국내 초음 2일 오전 2021년 순천향대학교 신입생 입학식을 자사 점프VR’ 플랫폼을 통해 메타버스(Metaverse) 공간에서 개최(사진.SKT)한다고 밝혔다.

메타버스는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유니버스)’가공추상을 의미하는 'Meta()’의 합성어로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사라진 3차원 가상 세계를 뜻한다.

순천향대 신입생들은 3차원 가상 공간에서 총장님의 인사 말씀과 신입생 대표의 입학 선서를 듣고, 각자 개성 넘치는 아바타를 활용해 교수님동기생선배님들과 상견례를 나누는 등 기존 오프라인과 온라인 환경의 한계를 뛰어넘는 특별한 경험속에 입학식을 진행한다.

메타버스 입학식을 위해 SKT와 순천향대는 본교 대운동장을 실제와 거의 흡사한 메타버스 맵으로 구현했다.

SKT는 약 2,500명의 순천향대 신입생들이 모두 입학식에 참여할 수 있도록 57개 학과를 기준으로 150여개의 소셜월드 방을 개설했다.

순천향대 메타버스 입학식은 인기 유튜버 이승국씨의 사회로 진행되며, 김승우 총장의 인사말을 비롯해 신입생 대표 입학선서,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의 축하 공연 순으로 진행한다.

SKT와 순천향대는 국내 최초로 선보인 메타버스 입학식이 언택트 시대 ICT를 활용한 또 하나의 모범 사례다.

이번에 개설된 소셜월드 방들은 향후 교수의 강의나 학생들의 프리젠테이션 등에 활용될 수 있으며, 같은 과 학생들 간 친목 도모나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소통 툴(Tool)로도 쓰일 수 있다.

순천향대는 앞으로도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뉴노멀 블렌디드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 ‘정캠퍼스플랫폼도전학습플랫폼을 개발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글로벌 교육혁신을 선도할 계획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