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전자 물과학연구소, 물분석 오차 범위 0.0 '최고점'

과기정통. ICT. 국방

by 문성 2018. 10. 28. 14:12

본문

LG전자 물과학연구소가 영국 정부로부터 물 분석능력 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았다고 LG전자가 28일 밝혔다.

영국 환경식품농림부 주관으로 최근 실시된 식품분석 숙련도 평가에서 LG전자 물과학 연구소는 분석 결과의 오차 범위가 0.0으로 나타났다. 오차 범위가 0에 가까울수록 분석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이 평가는 해마다 100여개 국가의 연구기관 3000여곳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각 연구기관이 물질을 분석하는 정확도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LG전자는 올해 초 경남 창원에 위치한 창원R&D센터에 물과학연구소(사진. LG전자)를 개설했다. 물 관련 전문 기술을 보유한 연구원들이 국내 교수진으로 구성된 기술자문단과 공동으로 퓨리케어 정수기의 차세대 핵심기술들을 연구한다.

LG전자는 2009년 정수기 사업을 시작한 이후 2011년 풀스테인리스 정수기와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전기분해살균 서비스 2016년 업계 최초로 IH(Induction Heating)기술을 적용한 직수형 정수기 지난해부터 정수기 내 직수관을 매년 새 것으로 교체해주는 토탈케어 1.2.3 서비스 등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앞세워 국내 정수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LG전자 쪽은 이번 평가 결과는 국제적으로 물 분석능력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는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