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박 대통령 "데이터 개방해 창업 활성화 뒷받침"

카테고리 없음

by 문성 2016. 6. 20. 16:08

본문

박근혜 대통령은 20국민들이 원하는 데이터를 개방해 창업 활성화를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정부 3.0 국민체험마당' 개막식(사진. 청와대)에 참석, "무한경쟁의 시대에 우리가 뒤처지지 않고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혁신을 이뤄가야 한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모든 혁신의 궁극적 지향점은 국민이 행복한 나라를 만드는 것"이라며 "정부 3.0이 국민 생활 속에 깊숙이 스며들어 국민 생활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확실히 자리 잡을 수 있다면 국민이 편리하고 국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혁신이 이루어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올해 정부는 '정부 3.0의 생활화'에 정책의 초점을 맞추고 국민께서 손끝만으로도 손쉽게 꼭 맞는 서비스를 찾을 수 있도록 정부의 모든 시스템과 제도혁신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서비스 완성 사물인터넷 등 신기술을 활용한 정부 업무 방식 변화 공공데이터 개방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창업 활성화 지원 등을 약속했다.

 박 대통령은 또 "저는 2013년 정부 출범과 함께 국정운영의 패러다임을 국민중심으로 전환하여 정부 3.0의 새 시대를 열어가겠다는 비전을 선포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면서 " "지금까지 15종의 국가 중점데이터를 개방한 결과 연간 13천억원 이상의 사회경제적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박 대통령은 "정부 3.0이 가져오는 알찬 변화들이 우리 국민의 실생활에 큰 도움이 되도록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모두가 함께 협력하고 지혜를 모아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행사는 619일부터 22일까지 열리며 7개 테마전시관 (열림관, 생애관, 맞춤관, 데이터관, 미래관, 스마트관, 참여관)을 운영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