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T, LCK 생중계 ‘5GX 멀티뷰 서비스’제공

기업

by 문성 2019. 6. 5. 11:19

본문

 

SK텔레콤이 5일 개막하는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생중계에서 ‘5GX 멀티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는 미디어 서비스 옥수수(oksusu)’에서 5일부터 818일까지 열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LCK 중계부터는 국내 최다인 12개 시점으로 경기를 동시 시청할 수 있는 ‘5GX멀티뷰서비스 중계 화면을 화질 저하 없이 최대 4배까지 확대할 수 있는 핀치 줌(Pinch Zoom)’ 기능을 본격 적용한다.

‘5GX 멀티뷰는 전체 화면 외에도 선수 10명의 게임 화면과 미니맵을 동시에 생중계한다. 시청자들은 12개 화면을 동시에 관람하거나 세계 최고 인기 플레이어인 SKT T1 ‘페이커(이상혁)’ 선수 등 프로게이머 시점에서 경기를 보다 흥미롭게 시청할 수 있다.

5GX 멀티뷰으로 e스포츠를 시청하고 싶다면 옥수수e스포츠 중계 채널 하단의 멀티뷰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서비스 이용은 5G, LTE로 모두 가능하다. 멀티뷰는 고화질(HD) 스트리밍보다 4배 높은 전송 속도를 요구하기에 5G를 통해 시청할 때 보다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