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등생 ‘방 탈출’ 삼성전자, 제 3회 핸즈온랩 개최

기업

by 문성 2019. 6. 25. 11:34

본문

 

삼성전자는 오는 721일 서울 우면동 서울R&D캠퍼스에서 초등학생을 위한 보안 프로그램 교육 행사인 3회 핸즈온랩(Hands on Lab. 사진 삼성전자)’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72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시 우면동에 위치한 삼성전자 서울R&D캠퍼스에서 열린다. 3시간 동안 진행되는 오전 교육 프로그램에서 암호의 기본 원리와 모스부호표, 코딩 툴 사용방법 등 보안과 관련한 이론 수업을 한다. 오후에는 오전에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방탈출 미션을 시작한다.

 

삼성전자 핸즈온랩은 보안, 코딩, 암호 체계와 같은 다소 어려운 주제의 콘텐츠를 초등학생(4-6학년)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전달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보안 기술과 관련한 이론적 지식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과 접목시켜, 쉽고 재미있게 보안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다.

 

올해 핸즈온랩은 최근 유행하는 '방탈출' 게임으로 보안 기술을 체험하는 색다른 행사로 꾸며진다. 방탈출 게임은 팀워크를 발휘해 가장 빠르게 모든 방을 탈출한 조가 우승을 차지한다. 각 방마다 다양한 난이도의 보안, 코딩, 암호 해독 등의 문제가 주어지며, 보안 미션을 통과해 방을 하나씩 이동할 때마다 최종 문제 해결에 필요한 단서들을 모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방마다 모은 단서들을 조합해 최종 미션의 문제를 맞히면 방을 모두 탈출한다. 방탈출 게임에는 총 7~8개 조가 참여한다.

 

주최 측은 참가자 전원에게 단체 티셔츠와 점심식사, 간식 등을 제공한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수료증을 제공하고, 우승팀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장을 찾는 가족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된다. 행사 참가를 기념하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핸즈온랩 포토존이 준비돼 있고, 가족들을 위한 다과도 제공한다.

 

핸즈온랩은 전국 초등학생(4-6학년)을 대상으로 712일까지 삼성리서치 내 SSTF(Samsung Security Tech Forum 2019) 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