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전자, 모바일 디자인 공모전’

기업

by 문성 2019. 6. 29. 08:36

본문

 

 

삼성전자가 모바일 경험을 새롭게 바꿀 기기와 그래픽 디자인에 대한 '삼성 모바일 디자인 공모전’(사진. 삼성전자)8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갤럭시 탄생 10주년을 맞아 일상을 더욱 가치 있게 변화시켜나갈 혁신적인 모바일 디자인을 발굴하고자 마련했다. 모바일 기기 액세서리나 배경화면에 대한 창의적인 디자인 아이디어가 있다면 영국 디자인 전문 매체 디진(Dezeen)’의 홈페이지를 통해 전 세계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두 가지다. ‘차세대 모바일 플러스부문은 갤럭시 스마트폰, 태블릿 PC, 웨어러블의 가치와 기능을 높여줄 수 있는 액세서리 디자인을 공모한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더해 갤럭시 모바일 경험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 시켜볼 수 있는 기회. 제품 디자인과 더불어 콘셉트와 사양, 타깃 사용자층을 정리한 자료, 제품을 사용하는 라이프 스타일 이미지나 영상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차세대 모바일 배경화면부문은 갤럭시 시리즈의 배경화면 디자인을 새롭게 제안하는 카테고리다. 사용자의 상황이나 동작에 따라 반응하는 인터랙티브 요소들을 포함한 배경화면을 공모하며, 참가자들은 디자인 기획서, 기기에 적용된 대표 이미지와 함께 디자인 작품을 이미지, 동영상, 안드로이드 설치파일(APK) 등 다양한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금은 상위 5팀까지 총 4만 달러를 수여한다. 각 부문별 상금은 1등팀 1만 달러, 2등팀 5천 달러, 3등팀 3천 달러, 4등과 5등 팀에 1천 달러다. 925일 부문별 상위 5팀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최종 수상자 3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전 시상식은 1029일부터 30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개최되는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2019(SDC19)’에서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는 상위 5팀의 작품도 최초 공개하며, 다양한 이벤트 존에 전시할 예정이다.

 

공모전 참가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디진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