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T,12일부터 MBC추석특집 ‘아육대’ 멀티뷰 서비스

기업

by 문성 2019. 9. 11. 15:16

본문

 

 

SK텔레콤은 12일부터 모바일 OTT서비스 옥수수(oksusu) 5GX관에서 MBC 추석 특집 예능프로그램 아육대를 멀티뷰 VOD로 서비스(사진.SKT)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아육대 멀티뷰 서비스는 SK텔레콤의 에스타일(S-Tile)’ 기술을 적용해 방송에서 볼 수 없는 장면과 응원석은 물론, 아이돌 그룹의 다른 멤버들도 선택해 0.01초의 오차도 없이 시청할 수 있다. 아육대 멀티뷰 서비스는 옥수수 5GX관에서 제한없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아육대 멀티뷰는 프로그램 시청자가 여러 화면 중에서 원하는 화면을 선택해 볼 수 있는 콘텐츠 서비스이다.

SK텔레콤은 아육대 멀티뷰 서비스 구현을 위해 e스포츠와 뮤직 멀티뷰에 사용 중인 에스타일(S-Tile)’ 기술을 적용했다. 에스타일 기술은 10여 개 영상을 0.01초의 오차도 없이 분리하고 조합해 정확한 시점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술이다. 에스타일 기술로 OTT 멀티뷰 시청자는 지연없는 화면과 오디오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그동안 야구, 축구, 골프 등 스포츠 중계와 e스포츠, 음악방송 등에서 멀티뷰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번 아육대 멀티뷰는 시청자가 원하는 아이돌만 선택해 초고화질로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

아육대는 MBC가 추석특집으로 2010년부터 제작해 방송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올 해는 프로그램 10주년을 맞아 남녀 아이돌 그룹 44개팀, 200여 명이 참가해 육상, 양궁, 씨름, 투구, 승부차기, e스포츠, 승마, 시구 등 7개 종목의 스포츠 실력을 겨룬다. 아육대는 추석을 전후해 912일부터 방송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