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과기정통부, ‘2019 영 사이언스 톡(Talk)’ 20일 개최

과기정통. ICT. 국방

by 문성 2019. 11. 20. 13:09

본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대통령 과학장학생, 국제과학올림피아드 한국대표단, 전국 과학대회 입상자 등 130여명과의 과학소통과 격려를 위한 ‘2019 영 사이언스 톡(Talk)’20일 오전,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개최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서면 축전을 보내 작은 호기심이 인류의 삶을 바꿔왔다. 포기하지 않고 완성한 젊은 과학자들의 발명품이 미래를 바꾸고 있다면서여러분의 상상력으로 만들어가는 새로운 세상을 기대한다. 상상력으로 인류의 꿈을 실현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행사에서 2019년도 대통령 과학장학생 대표학생 5명에게 장학증서와 메달을 수여하는 한편, ‘미래 과학자들과 문미옥 차관과의 대화의 시간을 통해 학생들은 과학에 대한 열정, 꿈과 포부, 미래에 대한 고민 등을 선배 과학자와 공유하면서 성장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 학생 중에는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전념하여 대통령 과학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 독학으로 천문학을 공부하여 국제무대에서 당당히 실력을 겨룬 학생, 장애를 딛고 꾸준한 과학 발명활동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한 학생 등이 있어 눈길을 끌었다.

또 과학성과물 시연소통, 포스터 발표를 통해 각자의 문제의식과 과학적 해결과정을 설명하고 소통하면서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나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다리가 불편한 할머니의 재활을 돕고자 만든 보조기구, 위험물질 누출사고 방지 프로그램 등 주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는 과학기술에 관심을 갖는 미래인재들이 참석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