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행안부, 5일 제17회 워크스마트 포럼 개최

행정. 전자정부. 지방

by 문성 2019. 12. 4. 21:22

본문

행정안전부는 5일 오후 2시 정부세종청사 15동 대강당에서 디지털 전환의 시대, 일하는 방식 혁신으로 생존전략을 모색하라를 주제로 제17회 워크스마트 포럼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워크스마트포럼은 일하는 방식 혁신을 위해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이 경험과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이번이 제17번째다.

이번 포럼은 공공과 민간분야에서 디지털 전환의 시대에 정부와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실제 적용 사례를 공유하고 디지털 전환의 시대에 생존을 위한 일하는 방식 혁신 방안을 논의한다.

다양한 디지털 혁신기술을 활용해 고객경험, 비즈니스모델, 업무프로세스, 조직문화 등을 혁신하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흐름에 발맞춘 일하는 방식 혁신사례를 소개하고 공공부분 적용 방안을 논의하고 디지털 전환시대를 맞아 IT 부서의 위상 제고와, 정부의 핵심과제인 전자증명서, 모바일 신분증, 데이터, 시스템 분야 등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에스케이(SK)()씨엔씨(C&C)와 에스케이 하이닉스(SK Hynix)는 채용 1차 서류심사에 인공지능을 활용해서 1만여 건의 자기소개서를 8시간만에 심사하고, 평가자별로 상이한 평가기준을 공정한 조건으로 평가하게 된 성공사례를 공유한다.

이 자리에서는 2019년 공간혁신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식도 개최한다. 공간혁신 우수기관은 산림청(부여국유림관리소), 청주시청, 한국서부발전이, 유니버설 디자인 우수기관은 국립공원관리공단(오대산 국립공원), 한국공항공사(김포국제공항)가 수상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