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전자, 2020년형 ‘패밀리허브’ 냉장고 CES서 첫선

기업

by 문성 2020. 1. 1. 11:08

본문

 

삼성전자가 7(현지시간)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0에서 5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한 패밀리허브냉장고 신제품(사진.삼성전자)을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삼성 냉장고 패밀리허브는 지난 2016년 업계 최초로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첫 선을 보인 이후 해마다 혁신적인 기능을 추가했다.

 

이번에 공개하는 패밀리허브 신제품은 한 단계 진화한 인공지능 푸드 AI’를 적용해 맞춤형 식단과 레시피 제공 내부 식재료 자동 인식 더 간편해진 식료품 온라인 주문 등이 가능해졌다.

 

특히, 맞춤형 식단과 레시피를 제안하기 위해 푸드 서비스 관리식단 플래너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패밀리허브는 이 기능을 활용, 구성원들이 사전에 등록한 선호 음식을 기반으로 자주 활용한 식재료가 무엇인지 분석해 각자의 식성에 맞는 맞춤형 식단과 레시피를 추천해준다.

 

냉장고 내부를 확인하는 뷰인사이드기능은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기존에는 단순히 내부 식재료 확인만 가능했지만, 이제는 냉장고가 보관된 식재료를 스스로 인식해 새롭게 추가되거나 남은 식재료 정보를 푸드 리스트에 반영할 수 있게 해주고, 보관된 재료로 요리할 수 있는 레시피를 제공해준다.

 

만약 필요한 식재료가 냉장고에 없다면 필요한 물품을 쇼핑 리스트로 보낼 수 있으며, 패밀리허브에서 온라인 주문까지 가능하다. 가족들 간 서로의 일상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인 패밀리보드도 한층 개선됐다.

 

기존에는 사진만 공유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동영상과 웹사이트 URL 공유까지 가능해졌으며, 가족 구성원들의 일정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캘린더 기능도 추가돼 소통의 폭이 넓어졌다.

 

020년형 패밀리허브는 국내 시장에 비스포크 디자인과도 결합해 4월경 출시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