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텔레콤 – 알파홀딩스, ICT 유니콘 기업 육성 위해 업무협약

기업

by 문성 2020. 3. 25. 09:53

본문

SK텔레콤은 첨단 기술 분야 투자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알파홀딩스와 AI 반도체 등 기술 사업화 투자 유치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SK텔레콤이 ‘19년 시작한 사내 유망 기술 사업화 프로그램 스타게이트를 통해 AI 반도체, LiDAR 등 유망 기술 사업화 추진과 독립 법인들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알파홀딩스는 시스템 반도체 설계 사업과 함께 첨단 기술 분야 투자 및 사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SK텔레콤 사내유망 기술의 독립 사업화를 위해 투자 유치 및 사업 육성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의 첫번째 협력으로 SK텔레콤의 스타게이트프로그램을 통해 설립된 레이저 광학기술 전문 기업 브라이튼코퍼레이션에 대한 투자 및 육성에 나선다. ‘알파홀딩스브라이튼코퍼레이션의 기업 가치를 약 120억원으로 평가했으며 직접 투자에도 참여한다.

 

SK텔레콤은 초소형 레이저 광학기술 관련 자산을 브라이튼코퍼레이션에 이전한다. ‘브라이튼코퍼레이션은 이를 기반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광학엔진모듈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올해 미국 및 중국 시장에 공급을 시작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이 개발한 초소형 레이저 광학기술은 현재 차량용 헤드업 디스플레이, 홀로그램, AI 스피커, 3D 홀로그램, AR글래스 등 다양한 영역에 적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최대 100인치 영상을 볼 수 있는 200루멘(lm) 밝기를 지원하면서도 눈에 안전한 'Laser Eye-safety Class' 1등급을 받았다. 기기가 움직여도 자동으로 초점을 맞출 수 있는 포커스 프리(Focus Free)’ 기능도 갖추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SK텔레콤 내 유망 기술의 발굴 및 사업화를 지속해5G 시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ICT 유니콘 기업을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