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T, AI 스피커 출시

기업

by 문성 2020. 4. 2. 11:04

본문

 

KT가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 미니''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을 출시(사진. KT)했다고 2일 밝혔다.

 

'기가지니 미니'는 한 손에 잡히는 사이즈(7.28x7.28x11.4)와 따뜻한 느낌의 그레이 컬러로 집안 어디서나 이용하기 좋다. 또한 하만카돈 스피커(6W)를 장착해 고품질의 음원을 들을 수 있다.

 

'기가지니 미니'는 음악듣기, 대화, 정보검색 등 다양한 기가지니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삼성 HR 전문기업 멀티캠퍼스와 함께 음성인식 기술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멀티캠퍼스 스마트톡'을 단독 제공한다.

 

'기가지니 미니' 단말 가격은 79200(VAT 포함)이며, KT샵에서 단독 판매한다. 통신사 구분 없이 와이파이(Wi-Fi)에 연결 후 사용 가능하다.

 

KT는 지난해 4월 선보인 국내 최초 일체형 AI TV ‘기가지니 테이블 TV’의 후속 모델로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을 출시했다.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은 전작과 동일하게 셋톱박스 기능에 11.6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개인용 AI TV로 활용할 수 있다. 또 하만카돈의 고품질 스피커(16W)를 탑재했으며 올레 TV의 실시간 채널 및 VOD 감상, 지니뮤직,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은 기가지니2에 적용된 만능 리모컨기능을 추가했다. 이 기능은 적외선 송신기(IR블래스터)를 통해 에어컨, 공기청정기, 선풍기 3개 가전 품목 600여개 제조사의 가전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KT는 만능 리모컨을 통해 음성으로 제어 가능한 가전 품목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은 전국 KT 대리점, 고객센터, KT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396000(VAT 포함)으로 올레 tv 시청을 위해서는 IPTV 가입이 필요하다. KT 할인 프로그램인 반값 초이스를 활용하면 무료로 구입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