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유럽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IFA2020'에 맞춰 3차원(3D) 가상 전시관(사진. LG전자)을 1일 열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에 예년보다 대폭 축소되는 IFA2020에 참여하면서 '새로운 공간에서 경험하는 LG의 혁신'(Experience LG Like Never Before)을 주제로 온라인 전시관을 준비했다.
고객이 가상 전시관에 들어가면 안내자(도슨트)의 음성 안내와 함께 둘러볼 수 있다. 제품을 클릭하면 제품 상세정보가 나오고, 곳곳에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LG전자가 2016년부터 글로벌 전시회에서 매번 선보이는 올레드(OLED) 조형물 '새로운 물결'을 먼저 만난다.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를 이어 붙여 만든 것으로, 패널들이 다양한 곡률로 휘어지고 서로 연결했다.
올레드 조형물을 지나면 화면이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는 '롤업(Roll-up)'과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롤다운(Roll-down)' 방식의 롤러블 TV가 나온다. 위쪽과 아래쪽에 각각 설치돼 서로 마주보게 되는 제품 10대가 음악에 맞춰 움직이며 아름다운 장면을 연출한다.
다양한 콘셉트로 구성한 전시공간에서는 LG올레드 TV를 소개한다. 관람객은 홈시네마, 게이밍존, 스포츠바, 올레드 갤러리 등을 둘러보면서 LG 올레드 TV의 '4S'(Sharp, Speedy, Smooth, Slim)를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 영국 '메리디안 오디오' 음향기술을 적용한 LG 프리미엄 오디오 라인업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오디오 청음 공간도 꾸몄다.
가상 전시관에서는 LG전자의 인공지능 솔루션인 'LG 씽큐 홈'이 현관, 거실, 주방, 세탁실 등 7개 공간에서 각 콘셉트에 맞게 소개한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제품 사용 패턴을 학습해서 가전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해주는 '프로액티브 서비스'(Proactive Customer Care Service)를 시연한다.
LG전자는 이번 가상전시장을 실시간 3D 개발·운영 플랫폼인 유니티를 제작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와 협력해서 개발했다. 두 회사는 앞으로 계속 협력할 예정이다.
가상 전시관(exhibition.lg.com)에는 PC와 모바일로 누구나 들어갈 수 있다. 한국어, 영어, 독일어 등을 지원한다.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윙' 14일 온라인 발표 (0) | 2020.09.02 |
---|---|
삼성전자, ‘캘럭시 Z’ 이달 18일 국내 출시 (0) | 2020.09.02 |
세계 첫 5G 콘텐츠 연합체 `XR 얼라이언스` 출범...LG유플러스 퍼실리데이터 (0) | 2020.09.01 |
SKT, 재규어랜드로버 신차에 T맵 탑재 (0) | 2020.09.01 |
삼성전자,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 출시 (4) | 2020.08.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