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T, 전자문서지갑 서비스 ‘이니셜’ 앱 출시

기업

by 문성 2020. 10. 21. 09:55

본문

 

SK텔레콤은 DID 앱 이니셜(initial)을 통해 전자증명서를 발급하고 유통하는 전자문서지갑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니셜전자문서 지갑 서비스는 지난 9SKT와 행정안전부가 체결한 전자증명서 발급유통시스템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개발했으며,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가 운영하는 정부24이니셜앱을 연동하는 방식으로 구현했다.

SKT 이니셜앱을 기반으로 기존에 주민등록표등본,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출입국 사실증명 등 공공증명서를 종이 문서로 발급받고 수작업으로 검증하는 방식을 모바일 간편 제출 및 자동 검증 프로세스로 디지털화 했다.

정부24 앱에서 희망 증명서 발급시 전자문서지갑으로 수령하는 방식으로 신청하면 이니셜앱에서 증명서 조회가 가능하다. ‘이니셜앱으로 발급받은 공공증명서는 공공기관, 신한은행NH농협은행 등의 금융기관, 민간기업에 전자문서 형태로 제출할 수 있다.

현재 이니셜전자문서 지갑이 지원하는 증명서는 행정안전부 전자문서지갑에서 발급 가능한 주민등록표등본(초본) 13종이며, 연말까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국세청 등이 발급하는 증명서를 추가해 총 100여종으로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SKT는 행정안전부와 지속 협업해 30여종의 전자증명서를 이니셜앱에서 직접 발급받을 수 있는 기능도 선보일 계획이다.

SKT는 자사 비대면 고객센터(114)를 통한 상담업무에 전자문서지갑 서비스를 연결해 구비서류를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도록 전산 시스템을 개선, 이르면 연내 적용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니셜앱 기반으로 구비서류를 제출할 경우 고객 편의가 증진되고, 상담인력들의 업무 효율도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자증명서 형태로 서류를 제출하면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더욱 안전하게 다룰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