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방부, '청년드림 국군드림' 앱 출시

과기정통. ICT. 국방

by 문성 2020. 11. 1. 12:14

본문

국방부는 병사들의 휴대전화 전면사용에 발맞춰, 군 생활 중 자기개발과 복지혜택을 제공하는 플랫폼 역할을 담당할 청년DREAM, 국군드림(사진. 국방부)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앱은 병사들이 모바일 웹 사용과정에서 느꼈던 불편한 점,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능 등을 반영해 상용앱 수준의 편의성과 확장성을 갖춘 앱으로 전환했다.

앱은 자기개발 및 복지정보 통합, 모바일 신()인성검사, 모바일 휴가증, 철도예약 체계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앱은 흩어진 자기개발 및 복지혜택 정보를 통합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병사들은 커뮤니티를 통해 취업·창업, 학업, 취미, 자격증, 소모임 등 사용자 중심으로 자료나 의견을 공유하는 새로운 장을 형성할 수 있다.

병사들은 모바일 신()인성검사 서비스를 통해 자대 배치 후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복무적응도 검사를 본인 휴대전화로 독립적인 공간에서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진행할 수 있다.

종이 휴가증에 생성된 QR코드를 휴대전화로 스캔하면 모바일 휴가증으로 전환하는 기능도 개발해 앱에 반영했다. 이러한 모바일 휴가증은 제휴된 영화관, 놀이공원 등을 이용할 때 종이 휴가증을 대신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휴가증 정보를 이용해 기차표를 예매할 수 있다. 향후 코레일과 협조해 기차표 예매 후 승차권을 휴대전화로 전달하는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국방부는 청년DREAM, 국군드림앱을 기반으로 현역병사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더욱 많은 자기개발 정보와 다채로운 복지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모바일 군인 신분 인증을 통한 온라인 복지혜택 적용 및 확대를 계획하고 있으며, 병사들이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로 발굴해 활용도 높은 앱으로 기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