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 CNS, '청소년 AI 교육' 나선다

기업

by 문성 2021. 3. 23. 11:25

본문

LG CNS23일 서울 성재중학교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30개 학교 3,500명 중학생들에게 AI 교육(사진. LG CNS)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AI지니어스는 지난 2017년 찾아가는 SW 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 '코딩지니어스'로 출발했다. 지금까지 총 90개 학교 1만여 명의 학생들에게 교육을 제공하며 국내 대표 SW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AI지니어스는 중학교 정규 수업 시간에 편성해 16시간 동안 실시간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한다. 수업은 AI 개념 이해 AI 기술 체험 미래직업 탐구 AI 윤리 토론 AI 챗봇 만들기(2시간)로 구성되어 있다. 학생들은 학교나 집에서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AI지니어스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LG CNS는 다양한 실습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생들은 'AI 기술 체험' 시간에 AI로 직접 그림을 그려보고 작곡을 하며 마치 놀이를 하듯 AI의 원리를 배운다. 'AI 챗봇 만들기' 시간에는 IT 기초 지식이 없어도 실습 2시간 만에 누구나 '나만의 챗봇'을 만들 수 있다.

올해 LG CNS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AI지니어스' 외에도 고등학생 대상의 진로 설계형 심화 AI 교육과 초등학생 대상의 기초 AI 교육 등 수혜 대상을 확대해 다양한 형태의 SW 교육 프로그램을 새롭게 실시할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