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조선왕릉 중 단풍명소는 어디?

문화. 관광.게임

by 문성 2018. 11. 6. 13:59

본문

문화재청이 6일 가을이 저물어 가는 것을 아쉬워하는 시민들을 위해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조선왕릉을 추천했다.

조선 왕릉은 풍수지리상 최고의 명당자리다. 이 중 단풍이 아름다운 왕릉 중 경기 남양주시 광릉(세조와 정희왕후. 사진 위. 문화재청 제공)과 경기 구리시에 있는 동구릉, 서울 노원구 태릉(중종비 문정왕후), 경기 고양시 서오릉 등이다.

경기 구리시 동구릉에 있는 건원릉(사진)은 태조 이성계의 능이다. 억새철을 맞아 지난 113일부터 25일까지 특별 시범 개방 중이다. 사전예약자 40(회당)에 한해 13회씩 안내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억새가 무성한 건원릉 능침에 오를 수 있다.

건원릉이 억새로 덮여 있는 이유는 조선 3대 임금 태종이 고향인 함흥에 묻히길 원했던 아버지 태조를 위해서 함흥 땅의 억새를 옮겨와 능침을 조성했기 때문이라고 전한다. 실제 이곳에 가면 능에 억새가 무성하다.

건원릉 사전예약은 조선왕릉관리소 누리집(royaltombs.cha.go.kr, 문화행사)에서 하며, 전화예약(031-567-2909)도 가능하다. 이번 시범 관람 운영 후에 프로그램을 보완하여 2019년에는 정규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문화재청 조선왕릉관리소는 앞으로도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조선왕릉의 가치를 국민과 공유하고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계획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