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내 최대 민속축제, ‘제 60회 한국민속예술축제’ 10월 2일 개최

문화. 관광.게임

by 문성 2019. 7. 2. 10:15

본문

국내 최대 민속축제인 60회 한국민속예술축제’(사진. 예술축제 홈페이지)26회 전국청소년민속예술제가 오는 10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중앙광장에서 열린다고 문화체육관광부가 2일 밝혔다.

 

한국민속예술축제에서는 전국 16개 시도 및 이북 5도에서 선발된 단체 21개가 참여해 민속, 무용, 음악, 연희 등 지방 고유의 민속예술 경연과 시연을 펼친다.

 

특히 올해는 60주년을 맞이해 민속예술 단체 중 이전 대회에서 국무총리상 이상을 수상한 단체들이 참여해 왕중왕을 가릴 예정이다. 기존과 달리 보유자와 전수조교들도 참여할 수 있어 그동안 발굴된 민속예술이 얼마나 잘 전승되고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한국민속예술축제 연혁과 참가하는 단체의 경연종목 등 이번 행사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한국민속예술축제 누리집(www.kfa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1958, 서울에서 첫발을 내디딘 한국민속예술축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민속축제로서 전국 곳곳에서 전래되고 있는 민속예술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보존하고 전승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민속예술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전국청소년민속예술제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