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게임인재원' 8월 출범…교육생 21일까지 모집

문화. 관광.게임

by 문성 2019. 7. 16. 18:28

본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게임인재원 첫 교육생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교육생은 게임 기획, 그래픽, 프로그램 3개 교육과정에 총 65명의 예비 취업자·창업자를 선발한다. 8월부터 전일제(~·09:00~18:00)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기간은 총 2년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1년 차에는 게임 개발자 기초 능력 배양을 위한 기본교육을, 2년 차에는 팀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현장중심형 게임제작 전문교육을 한다.

 

강사진과 커리큘럼 구성 시 이론 위주 교육방식을 지양하고 실무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춘다. 가상·증강현실 외에 혼합현실(MR), 인공지능(AI), 알고리즘, HTML5, 사물인터넷(IoT) 등 게임산업 변화 트렌드를 반영한 커리큘럼을 도입·운영할 예정이다.

 

현장성 강화를 위해 넥슨, 엔씨소프트 등 국내 주요 게임사가 밀집한 판교 인근에 게임인재원을 설립해 강사와 교육생의 원활한 수급을 도모하고 주변 게임산업 현장과의 연계를 통해 교육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게임사에 근무하는 현직 강사와 교육생의 대면코칭(멘토링)을 추진하는 등 졸업생들의 일자리 마련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우수 교육생에게는 미국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게임개발자콘퍼런스), 독일 게임스컴(Gamescom), 일본 게임쇼(Gameshow) 등 해외 유수 게임전시회 참가와 주요 게임기업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교육 참가 신청은 오는 21일 자정까지며, 1차 서류전형과 2차 프리스쿨 전형(2주간)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콘진원 누리집(www.kocca.kr)을 참조하면 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