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민원기 전 과기정통부 제2차관, 한국뉴욕주립대 신임총장 선임

사람들

by 문성 2019. 12. 24. 10:53

본문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민원기 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사진)을 신임총장으로 선임했다고 23일 밝혔다. 신임 총장 임기는 오는 20201월부터 시작한다.

 

민 신임총장은 급변하는 현대 사회에서 다른 고등교육기관에 모범이 될 수 있는 학교, 그 이상을 추구하는 대학이 된다는 대학의 비전과 글로벌 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고 무한한 가능성의 세계를 열어갈 리더를 양성한다는 미션을 수행할 것이라며 또한, 홈캠퍼스인 뉴욕 스토니브룩대학(SBU) 및 패션기술대학(FIT)의 교수, 직원, 학생들과의 소통과 인천광역시청, 인천경제자유구역청 등을 포함한 국내 정부 부처와의 건설적인 협력관계를 유지,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민 신임총장은 연세대 사학과 졸업 후 서울대 행정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수료하고 워싱턴주립대학교(University of Washington, Seattle)에서 MBA를 취득하고 부산외국어대에서 경영학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행정고시 31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한국인 최초로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이사회 의장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디지털경제정책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다. 또 정보통신부 통신업무과 과장, 방송통신위원회 중앙전파관리소장, 미래창조과학부 대변인, 과기부 기획조정실장 등을 거쳤고 2018826일부터 20191219일까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직을 역임하고 지난 19일 물러났다.

 

저서는 브로드밴드와 일자리 창출’, ‘디지털 컨버전스 전략(공저)’가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