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립과천과학관, 3월부터 ‘과학이 또옴’ 서비스...매월 100명 회원 모집

과기정통. ICT. 국방

by 문성 2021. 2. 18. 16:25

본문

국립과천과학관은 오는 3월부터 새로운 방식인 비대면 교육 서비스인 '과학이 또옴'(사진. 과천과학관)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 매월 100명 규모로 회원을 선착순 모집하며 구독료는 월 1만원이다.

매월 4주 분량의 자기주도적 학습콘텐츠를 발송하는 구독형 서비스이며, 정기적인 학습 관리와 상호 소통을 위해 온라인 커뮤니티 운영을 병행한다.

초등 저학년 이하(7~9)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동영상, 보드게임, 활동지, 만들기 체험 등 놀이와 학습이 융합된 다양한 자체 개발 교육콘텐츠를 제공한다.

누리과정과 초등 1~2학년군 교육과정, 과학관의 고유 콘텐츠, 시기별 주요 이슈 등을 반영한 월간 주제에 따라 매월 학습콘텐츠가 달라진다.

3월은 '환경'을 주제로 하여 멸종위기종 동물카드 및 보드게임, 환경 실천 다짐 활동, 기후위기 주제 학습지, 생태 동화책, 클레이 곤충 만들기 등으로 패키지로 구성했다.

4월부터 12월까지 식물, 공룡, 안전, 전통문화, 과학수사, 우주 등 매월 새롭고 재미있는 주제별 학습 패키지를 구성해 선보일 예정이다.

3월은 월 단위로 접수를 받고, 이후 4월부터는 분기(3개월) 또는 연간('21년의 경우, 9개월) 단위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신규 교육서비스인 '과학이 또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과천과학관 누리집(www.sciencecenter.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