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전자, 신기술 알리는 온라인 ‘테크 세미나’ 개최

기업

by 문성 2021. 4. 4. 15:27

본문

삼성전자가 2021년 삼성 TV의 신기술을 소개하는 온라인 테크 세미나’(사진.삼성전자)를 지역별로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 달 31일을 시작으로 518일까지 열리는 이번 테크 세미나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한국에서 해외 각 지역을 온라인으로 연결해 양방향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한 웨비나(Webinar)’ 방식으로 진행한다.

올해 세미나 핵심 주제는 보다 진화한 ‘Neo QLED’의 화질과 현존 최고의 디스플레이로 각광받고 있는 마이크로 LED’의 기반 기술이다.

특히, Neo QLED에 대해서는 업계 최고 수준의 화질을 구현하는 3가지 핵심기술인 기존 LED 소자 대비 40분의 1 크기로 정교한 화질 제어를 가능케하는 퀀텀 mini LED’ 밝기를 12비트(4,096 단계)까지 세밀하게 조정해 탁월한 명암비와 블랙 디테일을 구현하는 ‘Neo 퀀텀 매트릭스 테크놀로지독자적인 인공지능(AI) 기반 업스케일링 기술로 초고화질 영상 표현을 해 주는 ‘Neo 퀀텀 프로세서등을 집중 다룬다.

이 밖에 집 안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 주는 삼성 TV 플러스 등 타이젠(Tizen) 운영체제 기반의 서비스 게이밍에 최적화된 TV와 사운드 기능 라이프스타일 TV, 사운드바의 확대된 제품 라인업 등을 상세히 소개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