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체부, 2,000여 지역서점 정보 수록한 ‘서점온(ON)’ 운영

문화. 관광.게임

by 문성 2016. 4. 27. 21:10

본문

 

문화체육관광부는
427일부터 전국 200여 개 지역서점 정보를 수록한 포털사이트인 서점온(서점ON, www.booktown.or.kr)’을 운영한다.

서점온도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해 문체부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한국서점조합연합회 출판유통 진흥원과 함께 2015년부터 올해 3월까지 구축했으며, 지난달 29()부터 한 달간의 시범 운영을 거쳤다.

 서점온은 지역서점의 정보를 통합하여 검색할 수 있는 포털서비스로서 전국 2,000여 개 지역서점의 위치와 규모 등 관련 정보를 수록하고 있으며, 지역서점 판매정보관리시스템(POS)과 연동하여 76여 개 중대형 지역서점의 보유도서 재고정보와 판매정보도 제공한다.

 독자들은 서점온을 통해 지도 또는 간단한 검색만으로 주변 지역서점의 명단과 위치, 연락처, 홈페이지 안내, 문화활동, 인기도서 등을 살펴볼 수 있다. 그리고 서점온의 메인페이지 위 칸에 특정 책의 제목을 입력하면 그 책의 재고가 있는 중대형 서점의 명단과 위치, 재고 수량, 연락처, 홈페이지 주소 등이 나타난다.

 아울러, 해당 서점은 서점온을 이용해 도서의 판매와 재고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서점 간 공동구매, 서점과 도매상·출판사 간의 자동 주문을 할 수 있다. 출판사도 서점온을 통해 자사의 발간도서를 홍보하고 서점에 유통되는 도서의 재고와 판매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한국서점조합연합회는 서점의 보유도서 정보는 전국 중대형 76개 서점의 판매정보관리시스템과 연계해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참여 서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서비스의 품질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