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는 올해 869억 원을 투입해 공공자원 개방공유ㆍ전자증명서 발급과 유통ㆍ정부24ㆍ차세대 국민신문고 등 21개 전자정부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예를 들어 국민은 정부‧지자체‧공공기관의 여유 시설과 물품을 예약하고 활용할 수 있다. 또 은행업무나 민원신청 시 정부24‧홈택스 등에서 전자 발급문서를 활용할 수 있어 종이서류가 필요 없다.
이에따라 국민들은 챗봇을 통하여 병무 관련 민원상담과 민원 출원을 언제든지 할 수 있고, 정부24ㆍ국민신문고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재외국민 통합전자행정 시스템’을 구축하면 재외국민들은 편리한 온라인 서비스를 받는다.
행정안전부는 13일 오후4시 정부세종2청사에서 21개 과제별 주관기관과 한국정보화진흥원이 함께하는 중간 점검을 실시한다. 회의에서는 주관기관별로 소관 사업에 대한 현황과 쟁점 등을 발표하고 서로의 의견과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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