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체부,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문화. 관광.게임

by 문성 2019. 7. 10. 16:33

본문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달 19일부터 5회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Hangeul Idea Award)’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문체부가 주최하고 세종학당재단이 주관하며 한글과컴퓨터그룹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의 접수 기간은 이달 19일부터 819일까지다. ‘한글을 소재로 한 상품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라면 국적과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의 주제는 한글을 소재로 한 상품 아이디어이며, 공모전은 콘텐츠, 정보기술(IT), 디자인 등 총 3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심사기준은 한글이 문자로서 가지고 있는 의미 이상의 가치를 발굴하기 위한 아이디어의 독창성과 완성도, 파급력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5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체부 장관상을, 콘텐츠·디자인·외국인 부문 수상자에게는 세종학당재단 이사장상을, 정보기술 부문 수상자에게는 한글과컴퓨터그룹회장상을 수여한다.

 

수상자에게는 아이디어를 실제로 상품화할 수 있도록 전문가 자문, 시제품 제작, 박람회 및 전시 참가 등 단계별로 후속 지원을 제공한다. 또한, 수상작은 후원사 한글과컴퓨터그룹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정보기술 콘텐츠가 가득한 말랑말랑플랫폼을 통해 구현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이번 공모전의 접수는 공식 누리집(www.hangeulaward.co.kr)에서 진행하며, 공모전과 관련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에서 한국어와 함께 4개 언어(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