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기부, 팁스 신규 운영사 11개 추가 선정

중기.스타트업

by 문성 2019. 9. 20. 13:54

본문

중소벤처기업부는 20일 팁스(TIPS) 신규 운영사 11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팁스 운영사는 총 56개로 확대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팁스(TIPS) 신규 운영사로 성공벤처인·코스닥상장사·4차산업 전문투자사 등 다양한 기관을 선정했다. 새로 선정된 팁스 운영사는 대덕벤처파트너스 더존홀딩스 데일리파트너스 벤처스퀘어 부산지역대학 연합기술지주 슈미트 스파크랩 캡스톤파트너스 프라이머 플랜에이치벤처스 한국과학기술지주 등 11곳이다.

중기부는 그간 팁스팀의 발굴이 취약했던 대전, 부산, 강원 지역을 선정해 지역 창업팀의 팁스 참여 확대를 유도했다. 프라이머, 스파크랩 등 국·내외 유명 창업가들이 주도적으로 설립한 액셀러레이터도 포함했다. 슈미트(DSC인베스트먼트), 플랜에이치벤처스(호반건설)은 코스닥상장사 및 중견기업이 출자한 액셀러레이터다.

신규 운영사는 총 6년의 사업권(3+3)을 부여받는다. 정밀실사를 거쳐 기관별로 창업팀 추천권을 배정받아 본격적으로 유망 창업팀 발굴 및 투자 활동에 나선다.

중기부는 이번 운영사 확대 이후 프리 팁스-팁스포스트 팁스로 이어지는 팁스 성장단계별 지원체계를 고도화하는 등 2022년까지 연간 500개의 신규 유망창업팀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 중기부는 서울시 빅데이터 캠퍼스’(‘19.7.3)와의 협업을 통해 팁스 창업팀이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 기회를 제공하고, ’팁스 그라운드‘(’19.9.20)를 개소하여 창업팀의 편의시설을 제공할 뿐 아니라 푸드테크 스타트업의 테스트베드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일석 이조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팁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업 홈페이지(www.jointips.or.kr) 또는 관리기관(한국엔젤투자협회)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