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내 첫 ‘중소기업계약학과’ 2일부터 모집...2020년 3월 개설

중기.스타트업

by 문성 2019. 10. 2. 09:56

본문

중소벤처기업부기 소재부품장비산업 분야 중소기업의 전문 연구인력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 계약학과신규 주관대학을 2일부터 23일까지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인력지원사업 종합관리시스템(sanhakin.mss.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상생형 계약학과는 대학이 대기업과 사전에 협의해 대기업 협력사 근로자의 교육수요를 파악하고,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구성해 대학에 학위 과정을 개설하는 방식이다.

지금까지 대기업이 대기업 소속 근로자를 대상으로 계약학과를 운영한 경우는 있었지만, 협력 중소기업 직원을 위해 계약학과 설치를 지원하는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미 삼성전자, LG전자, SK텔레콤 등이 상생형 계약학과 설치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협력사 참여 수요를 파악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중소기업 계약학과는 기준등록금의 85~65%를 정부가 지원하고 나머지는 근로자와 소속 중소기업이 반반씩 부담하는 구조다. 참여 근로자는 학위 취득에 걸리는 2년과 졸업 후 1, 3년간 소속 기업에서 계속 근무해야 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소재부품장비 분야 중소기업 계약학과는 20203월 개설을 목표로 학사석사박사 학위 재교육형 5개 학과를 모집하며, 이 가운데 3개 이상을 상생형 계약학과 방식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