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루닛, ‘디지털 헬스 150’에 선정

미디어. 게시판

by 문성 2019. 10. 4. 19:23

본문

의료 인공지능(AI)기업 루닛이 CB인사이트가 공개한 디지털 헬스 150’ 기업에 한국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뽑혔다고 4일 밝혔다.

CB인사이트는 지난 2일 미국 뉴욕서 개최한 첫 헬스케어 컨퍼런스 헬스케어의 미래’(Future of Health)에서 이를 발표하며 세계에서 가장 유망한 디지털 헬스기업 목록이라고 소개했다.

루닛은 투자자 정보 뉴스 분석 시장 잠재력 기술 우수성 팀워크 등을 분석해 선정한 디지털 헬스 150 기업 중 의료영상을 다루는 이미징’(Imaging)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으로 유일하며, 아시아 기업 17개 및 의료영상분야 기업 13개 가운데 한 곳이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2017‘AI 100대 기업선정 이후 또 한 번 디지털 헬스 150 기업에 오르게 돼 기쁘다헬스케어 미래를 만들어나가는 기업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의료 AI기업으로 인류에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아난드 산왈 CB인사이트 대표는 다양한 헬스케어분야를 아주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는 것이 바로 기술이라며 이런 혁신과 변화를 주도하는 150개 기업을 선정하게 돼 기쁘고 앞으로도 이 기업들의 성공 가도를 눈여겨보겠다고 말했다.

루닛은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암 진단 및 치료에 도움이 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